Alexa Skills Kit 및 Alexa Voice Service 소개

Alexa Skills Kit 및 Alexa Voice Service 소개

Amazon Echo에서 기본 기능 외에 외부 기능을 수행하려면 서드파티 회사의 개발자들이 Alexa Skills Kit(ASK)Alexa Voice Service(AVS)를 이용해야 합니다.

Alexa Skills Kit이란 아래와 같은 단계로 동작합니다.

  1. 사용자가 invocation name을 통해 명령을 내립니다.
  2. Alexa가 사용자의 요청을 분석해서 구조화한 후 Skill 서비스로 합니다.
  3. Skills 서비스는 요청을 처리해서 텍스트로 응답합니다.
  4. 반환 받은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한 후 에코로 전송합니다.
  5. 에코는 응답받은 음성을 재생합니다.

예를 들어 보면, 사용자가 “Alexa, ask channy to say hello”라고 이야기를 했다면, channy가 invocation name 그리고 say hello가 명령이 되는 것입니다. ask는 Alexa에서 사용하는 예약어로서 지원 예약어 목록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전달 받은 명령어인 say hello는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자체 HTTPS API 서버나 AWS Lambda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어렵지 않게 따라하면, 손쉽게 Alexa Skills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 더 자세한 것은 Developing Your Alexa Skill as a Lambda Function을 참조하십시오.

Alexa Voice Service
Alexa Voice Service는 서드 파티가 만든 디바이스에 알렉사 기능을 탑재하기 위한 SDK로서 이를 통해 Amazon Echo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mazon Echo를 파는 입장에서 경쟁 디바이스가 늘어날 수 있는데… 대단한 접근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와이파이 스피커를 만들었다면, 에코와 똑같이 “what’s the weather”라고 물어봤다면, 에코와 똑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만약, 웨어러블 운동 기기 디바이스를 만들었다면 아래와 같은 다양한 기능도 추가 가능하겠죠.

"Start my run"
"Stop my run"
"What's my heart rate"
"How far have I run"
"How long was my run"
"Compare this run to my personal best"

위 그림은 AVS를 이용해서 새로운 장치가 Alexa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조입니다. 각 디바이스에서는 Alexa에게 오디오 데이터 그 자체를 전송하고, 이에 대한 결과도 오디오로 받습니다.

AVS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여러분 만의 에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얼마전 해 Alexa Github 페이지에는 Raspberry Pi 2 회로 기판, microSD 카드, 마이크로 USB 전원 케이블 및 마이크와 같은 추가 하드웨어 만으로 50달러 미만에 간단한 에코를 만드는 예제가 올라왔습니다. 필요합니다. 모든 것을 설정하고 나면 음악 재생을 요청하고, 알람을 설정하고, 일반적인 지식에 관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디바이스 판매량도 늘지 않은 상태에서 얼마나 개발자 생태계가 늘어날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디바이스 판매가 주요 수익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꽤 공격적인 행보임에는 틀림없습니다. 개발자들은 늘 새로운 기술 생태계의 출현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 Alexa 서비스도 마찬가지가 될 수 있겠습니다.

– Channy;

Show Comments Hide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