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exa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lexa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안녕하세요. AWS에서 테크에반젤리스트로 일하고 있는 윤석찬이라고 합니다. 제가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자들이 잘 이용하게 하다보니, 얼마전 아마존에서 새로 나온 음성 인식 스피커인 Amazon Echo에 대한 질문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저도 에코가 출시되자 마자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로서, 에코에 어떻게 하면 외부 서비스를 접목할 수 있을까 하는 방법을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이 블로그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제가 발표하는 강연 자료나 외부 소식, 기기 활용 방법 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개발자를 위한 Alexa 플랫폼
Amazon Echo에 Alexa라고 깨운 후, 질문이나 요청을 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Alexa 시애틀 매리너스의 다음 경기는 언제에요?” 혹은 “Alexa 시애틀에 비가 오고 있나요?”라고 물어보면, 클라우드기반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가 여러분의 질문을 이해하고 처리합니다.

마침 지난달 말 Alexa Skills Kit(ASK)를 발표하여 Alexa 위한 새로운 음성 기반(음성 구동)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발자들이 몇 줄의 코드로 몇 분만에 기존 서비스를 Alexa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대화 인식과 자연어 처리에 대해 아무것도 배경 지식이 없다하더라도 몇 시간 만에 완전히 새로운 음성 인식 환경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바이스 개발자 대상으로 Alexa Voice Service (AVS)을 공개합니다. 하드웨어 제조 업체와 Internet of Things (IoT) 관심자 있는 분들은  스피커, 마이크 및 인터넷 연결이 되는 모든 장치는 몇 줄의 코드로 Alexa와 통합 할 수 있습니다.

Alexa와 AWS
AWS의 서버리스 서비스인 AWS Lambda를 사용하여 Alexa위한 새로운 기술을 만들 수 있습니다. Node.js를 사용하여 코드를 쓰고, AWS 관리 콘솔을 통해 Lambda에 코드를 업로드만 하면 됩니다. 업로드 콘솔에서 만든 샘플 이벤트를 사용하여 테스트를 한 후, Alexa Developer Portal에 로그인하거나 포털에서 (Alexa App 제작 과정을 따라) 코드 등록, ARN (Amazon Resource Name)을 응용 프로그램에 연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가 완료되면 Skill을 Echo의 소유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많은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hanny
※ 주의: 이 블로그에 있는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제가 재직 하고 있는 Amazon의 공식 입장을 대변하거나 그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니며, 투자의 판단 및 사실 확인에 대해서는 독자 개인의 책임에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The opinions expressed here are my own and do not necessarily represent those of current or past employers.)

Show Comments Hide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